한전KPS-베트남 EVNEPS사, 사업협력 MOU 체결

베트남 전력시장 상호 협력관계 구축 및 전략적 업무제휴 기틀 마련

  • 입력 2018.03.26 13:5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설비 정비 전문기업인 한전KPS(맹동열 사장직무대행)와 베트남 정비전문회사 EVNGENCO3의 자회사인 EVNEPS사은 3월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전KPS 맹동열 사장직무대행과 EVNEPS사 카오민 쭝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우리나라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쩐 뚜 엉 아잉 베트남 산업무역부 장관이 자리를 함께했다.

또한 이날 양해각서는 발전소 운전 및 정비, 그리고 기술인력 교육 등 양사간 사업협력과 인적교류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전KPS 맹동열 사장직무대행은 양해각서 체결에 앞서 EVNGENCO3사 딘 쿠옥 람 사장과 EVNEPS사 카오민 쭝 사장과의 사전면담을 통해 “한전KPS는 발전플랜트 설비 진단 및 성능개선, 국내외 발전설비 및 산업설비 정비, 그리고 송변전설비 정비 등에 대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공기업으로, 특히 지난 30여년의 축적된 기술을 활용한 발전소 성능개선 및 성능복구사업 개척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전KPS와 EVNEPS사는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전문회사로서 양국의 국가경제 성장에 반드시 필요한 전력의 안정적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는 점에서 공감대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사업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앞으로 양사가 긴밀한 협력에 나설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KPS 맹동열 사장직무대행은 “한전KPS의 체계화된 교육 훈련 시스템 등을 통해 보유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EVNEPS사와의 지속적 사업영역 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한전KPS가 베트남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양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 날, 한-베트남 사업협력 촉진을 위하여 한국 산업통상자원부와 베트남 산업무역부의 간의 양해각서 체결 서명식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전력산업분야 협력의 일환으로 양국 관련기관이 다수 참석했다.

한편, 베트남 EVNEPS사는 2016년 설립되었으며, 베트남전력공사 산하기관인 EVNGENCO3사의 자회사로서 EVNGENCO3사 소유의 발전소 유지보수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