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재연재해 대비 위험수목 대대적 정비

장마철 위험수목 195주 정비…태풍, 집중호우 선제적 대응

  • 입력 2018.04.09 12:03
  • 수정 2018.04.09 12:0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자연재해 선제적 예방을 위한 주택가 위험수목 정비에 나선다.
시는 여름철 태풍과 집중 호우 시, 넘어질 우려가 있는 주택 주변 위험수목을 본격적인 장마철 이전까지 정비·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금년에는 대형장비(크레인) 임차 비용 등 예산 6천만원을 편성, 위험수목 195주를 정비할 계획이다.
지난 2015년부터 시민의 생명, 안전, 재산권 보호를 위해 역점시책으로 추진해온 위험수목정비사업에 나주시는 지금까지 1억7천만 원을 투입, 총 721주를 정비했다.

한편, 시민의 생명과 삶을 안전하게 지키고, 보호하기 위한 안전제일도시 구축에 주력하고 있는 나주시는 대표 시책으로 지난 해 시민안전보험을 가입 운영하고 있다.

시민안전보험은 각종 재난, 재해, 안전사고에 따른 시민의 안전보장장치로서 주민등록 상 나주시민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 주요 내용은 폭발, 화재, 붕괴, 산사태 등 재난·재해를 비롯해, 대중교통 사고, 강도·상해, 뺑소니, 무 보험차 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가 해당되며,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예측 불허한 자연 재난으로부터 시민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위험 수목 정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 시책 발굴·추진을 통해 안전제일도시 구현에 앞장서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