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실명 공개과제 31건 선정…시정 투명성 확보

나주시, 사업목록 및 사업내역, 시 홈페이지 공개

  • 입력 2018.05.14 12:3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는 정책실명 공개과제 31건을 선정, 사업 목록과 내역을 나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시정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시정 현안 및 주요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진행단계마다 기록·관리하고, 시민이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정책실명제 대상은 국정과제를 비롯해 총 사업비 1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공사, 5천만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의 제정 또는 개정사항,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접수된 사업 등이다.

나주시는 지난 달, 조재윤 시장 권한대행을 위원장으로 하는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10억원 이상 예산 투입 사업 21건, 5천만원 이상의 연구·용역 7건, 다수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3건 등 총 31건의 정책실명 공개과제를 선정했다.

생물의약산업벨트 기반 조성,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 등 금번 선정된 과제 31건의 세부 내용은 시 홈페이지>정부 3.0 정보공개>정책실명제>정책실명 공개과제>201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윤 나주시장 권한대행은 “정책실명 공개과제의 사업 추진 현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향상시키고, 정책 추진 공무원의 책임감을 높여 시정에 대한 신뢰도 상승에 주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