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활동지원센터(이음), 공익활동가 모집

  • 입력 2018.05.21 16:2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정윤량, 이하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더불어 사는 더 나은 마을, 주민자치가 꽃피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역민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공익활동가를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익활동가는 30명 이내로 구성될 계획이며, 서류 및 인터뷰심사를 통해 예비공익활동가를 우선 선정한 후, 공익활동가 양성 기본교육 과정을 수료한 이들을 공익활동가로 위촉할 예정이다. 위촉된 공익활동가는 읍면동 지역을 거점으로 한 마을활동과 네트워킹 활동을 하게 된다.

주민주도형 공익활동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번 공익활동가 양성사업은 관내 마을을 기반으로 한 마을활동이나 주민자치 활동, 시민·사회단체 활동 경험이 있거나 활동 중인 나주시민이면 신청가능하다.

공익활동지원센터는 공익활동가들이 읍면동 지역을 거점으로 한 활동을 바탕으로 풀뿌리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주체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윤량 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공익활동가들의 활동이 각기 다른 활동지역과 관심분야를 가진 지역민들이 만나 그동안 갖고 있던 고민들과 하고 싶었던 일들을 진행할 수 있는 장으로 기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문재인 정부에서 강조되고 있는 주민주도의 공동체 형성과 지속가능한 주민자치 실현에 이바지할 공익활동가들의 향후 활동이 기대된다”면서 나주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공익활동가 모집에 관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061-337-9901)로 문의하거나, 나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식을 작성한 후 이메일(najugongik@hanmail.net) 또는 방문접수(나주시 배멧3길 19-3, 엠제이빌딩 4층)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