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 NO! 금연 Yes! 빛누리초 금연선포식

  • 입력 2018.06.12 10:36
  • 수정 2018.06.12 10:37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누리초등학교(교장 장경순)에서는 지난 5월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전교생과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흡연예방 캠페인과 금연 선포식을 가졌다.

등교시간에 열린 흡연예방 캠페인은, 전교학생회 임원들이 참여하여 학교 정문과 후문 앞에서 등교하는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흡연의 위험성과 피해에 대해 알림으로써 흡연예방 효과 증대 및 금연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어서 아침 방송 시간에는 금연선포식이 실시되었는데, 금연선포식은 학교흡연예방 사업 및 금연 선포식 취지 안내와 금연 선포, 학생 대표의 금연 선서식, 담배 모형 절단식에 이어 교장선생님의 훈화 말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금연선서식을 통하여 흡연의 피해에 대해 알고 평생 금연을 자신과 약속하였다.

대표 선서를 했던 6학년 송채은(전교학생회 회장) 학생은 “요즘 청소년 흡연율도 높아지고 있는데, 이 선서식을 계기로 학생들도 금연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갖게 되면 좋겠다.”라고 하였고, 1학년 학생은, “우리 아빠가 담배를 피우시는데, 아빠께 몸에 나쁜 담배는 절대로 안 된다고 말해야 겠어요.”라고 그 소감을 밝혔다.

금연교육 담당자(보건교사 이선)는 “앞으로도 1년 동안 다양한 흡연예방 교육활동을 통해 미래 세대 중심인 청소년들이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청소년 눈높이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의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건강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것”이라고 하였다.

빛누리초등학교의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공동 캠패인 참여와 지속적인 흡연예방 및 금연 운동을 통해 흡연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흡연 예방 환경 조성 및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