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기자단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전력분야에 관심이 있고 스토리 발굴 및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 중 선정심사를 거쳐 선발 되었으며, 8월부터 5개월 동안 블로그 및 SNS를 통해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에너지전환, 신재생에너지 그리고 전력시장 주요이슈들을 직접 홍보하며, 변화하는 에너지시장을 널리 알리고 본사(전남 나주소재) 환경 및 문화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석태 기획본부장은 전력거래소 온라인 홍보의 역할을 맡게 된 SNS기자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최근 급변하는 에너지 시장과 그에 따른 전력거래소의 역할을 국민에게 알리는 일이 중요한시기”라며 “시민들로 구성된 SNS기자단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주길 바란다.”라고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