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공공도서관, 가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18.08.13 11:3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평공공도서관(관장 이옥숙)은 9월 1일부터 2018년 가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가을학기 평생학습은 단기 특강을 제외한 7개 프로그램 모두 나주시 행복학습센터 사업 지원금으로 운영되어 관련 프로그램의 재료비와 교재비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책을 더 창의적이고 깊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독서마인드맵과 엄마표 책놀이를 개설하였다.

희망하는 수강생에 한해 독서마인드맵지도사 1·2급과 어린이책놀이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초·중급 모두 함께, 라인 댄스, 알로하 우쿨렐레와 같은 교양 및 취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과 유아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놀이를 통해 책과 즐겁게 만날 수 있도록 책 속 이야기를 활용한 이야기 속으로 풍덩~ 연극놀이를 개설하였다.

이번 학기에는 특별히 스마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55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200% 활용하기 단기 특강을 마련하여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옥숙 관장은 “도서관이 지역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얻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는 힘이 되고자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수강 신청을 원하는 분은 8월 14일부터 17일까지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며, 18일부터 26일까지는 도서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남평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np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1-337-94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