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선진 교통 문화 조기 정착’ 위한 MOU

나주경찰서,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본부, 전남운전면허시험장 등 4개 기관 참여

  • 입력 2019.09.02 16:3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22일 시청 이화실에서 나주경찰서,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전남운전면허시험장 3개 기관과 ‘선진 교통 문화 조기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내 교통사고 발생 현황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사고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유관기간의 협력을 통해 교통사고를 사전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강인규 나주시장, 정경채 나주경찰서장, 이상래 광주·전남지역본부장, 김인홍 전남운전면허시험장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4개 유관기관은 협약에 따라 △교통사고 현황 파악 및 문제점 분석에 따른 개선안 마련 △선진 교통 예방 정책에 대한 사례 및 제안사업 발굴 △시민 교통 의식 수준 향상을 위한 대대적 홍보캠페인 전개 활동 등에 협력을 강화해가기로 했다.

강 시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우리 지역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한 주된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 시민 안전을 위한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대안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며,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과 안전제일도시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 협력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