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나주시를 뜨겁게 달궜던, 가장 핫(Hot)했던 소식들은 무엇이었을까?

나주시, 올해의 10대 뉴스 TOP에 한전공대 선정

  • 입력 2019.12.24 14:10
  • 수정 2019.12.24 14:1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기해년 마무리를 앞두고 올 한 해 주요 시정 또는 큰 이슈로 관심을 모았던 2019 나주시정 1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10대 뉴스는 시청 홈페이지 보도자료 조회 수, 신문·방송·SNS 등 게시건 수, 시정 파급력 등을 종합해 선정했다.

연초 한전공대 유치 확정을 비롯해 혁신도시, 농업(먹거리), 에너지신산업, 문화, 복지, 관광, 홍보 등 다양한 분야가 고르게 분포됐다.

첫 번째 뉴스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에너지 특화 클러스터 및 연구중심 대학 설립을 목표로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반영, 전 국민적 관심을 모았던 한전공대(Kepco Tech)가 10대 뉴스 메인 자리를 꿰찼다.

이어, 16개 공공기관 모두 이전에 따른 혁신도시 시즌1 완료, 푸드플랜 패키지 공모사업 전국 1위, 공약이행분야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2019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장관상, 금성관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지정, 에너지신산업 융복합단지 및 규제자유특구 지정, 전국 SNS대상 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 대한민국 마한문화제 관광객 20만 돌파, WHO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강인규 시장은 “올해 연이은 태풍에 따른 어려움의 시간도 있었지만 나주의 새로운 천 년에 길이 남을 역사적인 성과를 차곡차곡 쌓아올릴 수 있었던 것은 오직 12만 시민의 변함없는 성원과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나주 발전과 시민 행복만을 바라보고, 시민의 꿈과 희망이 열매 맺고 더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막힘없는 현안 추진은 물론,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는데 온 힘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