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특성화고 15개교 혁신지원사업 추진

  • 입력 2020.03.19 14:0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전남 도내 특성화고 15곳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혁신을 추진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3월 18일(수) 보성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통해 특성화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전남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학교 15교를 선정하고 협의회를 열었다.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은 민선3기 장석웅 교육감이 중점 추진하는 진로 맞춤 고교교육 확대와 교육부의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과 맥을 같이한다.

사업 내용은 특성화고 신입생 지원율을 높이고, 중도탈락 학생을 최소화하며, 취업질(률)을 끌어올리고, 프로젝트 수업 운영을 확대한다는 게 골자이다.

3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학교는 1유형 3개교(다향고, 순천전자고, 전남자연과학고), 2유형 2개교(나주공고, 벌교상고), 3유형 5개교(나주상고, 여수공고, 순천공고, 진성여고, 전남기술과학고), 4유형 5개교(목포공고, 전남보건고, 순천효산고, 여수정보과학고, 신안해양과학고)이다.

이날 협의회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사업의 운영방향을 논의하고, 학교관리자와 업무담당자가 원활한 사업추진을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전남 특성화고 여건에 맞는 혁신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전남 기업맞춤(JOBs) 교육,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교육, 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교육이 필요함을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협의회에 참석한 교원들은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교 특성을 고려한 비전 설정, 중학생 진로체험, 학부모 교육, 유휴공간 리모델링, 명장 활용 기술전수교육, 취업마인드 교육,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 등을 다양하게 이뤄 특성화고에 대한 대외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이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통해 특성화고가 중등 직업교육의 혁신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