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다시면 마을 경로당에 보일러 설치

김범년 사장, 마룻바닥에서 주무시는 어르신들 안타까워

  • 입력 2020.08.28 15:22
  • 수정 2020.08.28 15:2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이 차가운 마룻바닥에서 잠을 주무신다니요? 경로당에 보일러 하나씩 놔드려야겠어요”
나주지역 수해 복구에 참여했던 한 공공기관에서 피해 마을 경로당에 보일러를 설치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은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 ‘한전KPS’(사장 김범년)다.
25일 나주시에 따르면 김범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으로 구성된 한전KPS 한마음봉사단은 수해복구가 한창이던 지난 13일 다시면 죽산리 죽지마을을 찾아 침수 피해를 입은 마을 주택 정비 및 가재도구 정리 농경지 부유물 제거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경로당 보일러 설치는 임시 이재민 시설에 대한 소식을 접하고 나서다.
갈 곳을 잃고 학교 체육관에서 생활 중인 이재민들의 딱한 사정을 전해들은 김범년 사장은 “침수된 마을 경로당을 우선적으로 복구해야 어르신들이 차가운 마룻바닥에서 밤을 지새우시는 일이 없을 것”이라며 죽지마을 경로당에 보일러 설치를 지시했다.

김 사장은 “물에 젖은 벽과 바닥을 빨리 건조시켜 도배, 장판을 마무리하면 주택 복구 때까지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최소한 의식주는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죽지마을 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마을회관 보일러 설치를 추진해가겠다”고 전했다.

죽지마을 경로당에는 지난 24일 보일러 설치가 마무리됐다. 보일러 가동으로 경로당 내부가 빠르게 건조되면서 나머지 복구 작업에도 속도가 붙고 있다.

한편 한전KPS는 올해 들어 나주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기탁·화훼농가 살리기, 저소득 가정 태블릿 PC지원(1억원 상당), 저소득 노인 200가구 전동리모컨 보급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 교류와 협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