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공대 특별법 제정촉구 국회방문

나주시의회, 국회 앞 시의원, 1인 릴레이 피켓시위 진행

  • 입력 2021.02.24 15:4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의회 김영덕 시의회 의장과, 이재남 기획총무위원장, 김선용의원, 임채수의원은 1박2일 일정으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중기위)위원들을 찾아 18일 나주시의회에서 의원전원이 공동발의한 ‘한전공대 특별법 제정촉구 건의안’과 성명서 등을 전달하고 특별법안 제정의 시급성을 재차 건의하였다.

한국전력공과대학(한전공대) 특별법은 현재 사립학교 법인을 특수법인으로 전환해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재정지원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이 부분의 중요성을 산자중기위 위원들에게 설명하고 산자중기위 법안소위와 산자중기위에서 법안통과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특히 김영덕 의장은 지난달 28일 강인규 나주시장과 함께 국회를 방문하여 이번 방문이 2번째 국회 방문으로 해당 사안이 나주에 얼마나 중요한 사안인지를 보여준다.

1박2일 일정인 이번 국회방문일정은 22일 오후 산자중기위 법안소위가 있는 국회일정에 맞춰 당일 오전에 시의회에서 발의된 건의안을 산자중기위 각위원실에 전달하고 오후에는 산자중기위 이학영 위원장을 직접 만나 성명서를 전달하였다. 2일차인 23일에는 오전부터 릴레이 1인 피켓 시위를 진행했다.

김영덕 의장은 “한전공대 설립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 반드시 그리고 신속히 추진되어야 하는 사안이다” 말하며 “사실상 올해 안으로 한전공대 개교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쳐야 하기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특별법이 통과되길 국회에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