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기 나주 다문화엄마학교 졸업식

  • 입력 2021.03.26 15:2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하양진, 이하 가족센터)에서는 지난 6일 나주 다문화엄마학교(교장 서순복) 7기 졸업식과 8기 입학식이 차례로 열렸다.

다문화엄마학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엄마가 초등교과 7개 과목(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도덕, 실과)을 배워서 가정에서 직접 자녀의 학업을 지도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사)한마음교육봉사단에서 교사와 교재, 교육 시스템을 협력하고 있다.

작년 9월 입학한 7기는 한국전력거래소와 한전KPS(주)의 후원으로 태블릿PC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과 10회의 대면수업을 받았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으로 대체되기도 했으나 잘 적응하여 9명 전원 무사히 졸업했다. 올해 1차 초등학교 졸업 검정고시에는 졸업생 모두 응시할 예정이다.

7기 수석 졸업한 이00(베트남) 씨는 “아이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데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을 이해하고 싶어서 공부를 시작했다. 선생님 덕분에 모르는 것을 알아가는 기쁨도 알게 되었다. 이제 아이에게 공부를 가르쳐 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졸업식과 입학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족 친지들의 축하나 공연은 생략하고 간소하게 치러졌다. 모두 마스크를 쓰고 발열체크와 손 소독을 한 뒤 충분한 간격을 두고 앉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진행되었다.

같은 날 연이어 입학식을 치른 8기 신입생 9명은 “개강날이 기다려진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8기 나주 다문화엄마학교는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