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놀이문화연구회, ‘술래’ 프로그램 개시

장애인·노인·다문화가정 등 5월 30일까지 단체 예약 신청

  • 입력 2021.04.30 12:2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전래놀이문화연구회 ‘술래’(회장 강선임, 이하 술래)는 장애인·노인·다문화가정·보호아동 등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문유산 향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술래는 전남 의병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명)‘남도 의병의 길’ 신청 단체를 오는 5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해 문화재청에서 주관한 ‘2021년도 취약계층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 운영사업’ 공모 선정에 힘입어 문화재청 국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된다.

술래는 공모에 선정된 전국 광역지자체별 17개 단체 중 전라남도 권역 주관단체로 선정됐다.
전라남도가 추진 중인 ‘호남의병 역사공원’ 건립 취지에 발맞춰 기획한 ‘남도 의병의 길’ 프로그램(장소)은 △의병장과 함께하는 청각 유람(나주시 금성관·정렬사) △우수영에서 만난 이순신(해남군 전라우수영) △다음세대 선비유람(장성군 필암서원) △의병의 집결지 수원(수원시 화성) 등 4가지 테마로 총 18회에 걸쳐 진행된다.

술래는 지난 21일 수요자 단체, 문화, 행정, 언론 등 각계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자문단 회의를 갖고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과 콘텐츠 개발을 위한 논의로 첫 발을 뗐다.

강선임 회장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문화재의 문턱을 낮춰 취약계층 분들이 보다 친숙하고 편리하게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취약계층 단체(청각·발달장애인·노인·보호아동·다문화가정 대상)는 5월 30일까지 나주시전래놀이문화연구회 술래(061-337-1479)로 신청,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