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청년 희망학교 수강생 모집

31일까지, 총 15개 강좌로 9월부터 3달간 운영

  • 입력 2021.08.18 13:1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역 청년의 역량강화와 건강한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희망학교’ 하반기 수강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나주시청년센터에서 운영하는 ‘청년희망학교’는 청년이 원하는 수강 프로그램을 관심사와 욕구에 맞게 직접 선택하는 소규모 맞춤형 교육 강좌다.

사전 공모를 통해 개설된 하반기 수강 과목은 ‘가죽공예’, ‘생활영어’, ‘라탄공예’, ‘우쿨렐레’, ‘팬플룻’, ‘요가’, ‘압화공예’, ‘다육아트’, ‘SNS플랫폼 창업과외’ 등 15개 강좌다.

이 중 수강신청인원(10명)이 마감되는 순으로 10개 강좌를 최종 개설하고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달 간 10차시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관내 거주 또는 교육기관·사업장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다.

신청은 나주시청년센터 누리집에 접속, 관련 서류 첨부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청년희망학교는 사회진출을 앞둔 청년들에게 주체적 배움을 통한 역량 강화는 물론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강사들의 소득 창출에 보탬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 간 다양한 분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주시는 청년희망학교를 비롯해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청년취업자 주거비’,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청년심리 상담 가온톡 운영’, ‘청년센터 금융복지상담실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