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농림사업,올 자체사업 신청 접수

2월 10일까지 읍·면·동, 농업기술센터, 농․축․산림조합

2014-01-06     나주신문

한국농어촌공사나주 지사에 신청해야

나주시(시장 임성훈)에서는 농업인의 고령화와 FTA 등 세계적인 시장개방 확대로 날로 어려워진 농업·농촌에 활력을 도모하고 농업경쟁력을 높이고자 2015년도 농림사업과 2014년도 농업분야 시 자체사업을 확정하고 2월 10일까지 농업인 및 농업단체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으로 2015년도 농림사업은 농지 규모화 및 신품종 육성 활성화 지원 사업 등 식량분야 16개 사업, 농산물 표준규격출하 및 산지유통활성화 사업 등 원예․식품분야 27개 사업, 산림 바이오매스 확충 및 조림·숲가꾸기 등 산림분야 7개 사업, 농업자금 이차보전 및 후계 농업경영인 육성 등 농촌개발분야 20개 사업이다.

또 쇠고기 생산성 향상 지원 및 축사시설현대화 등 축산분야 14개 사업, 수산자원조성 및 친환경 양식어업육성 등 수산분야 10개 사업, 농촌자원 복합산업화 지원 등 광특회계분야 9개 사업 등 총 7개 분야 103개 사업이다.
이와함께 2014년 농업분야 시 자체시책사업 추진을 위해 47억원의 순수 시비를 확보하고 주민소득 융자 지원 사업 및 마을 공동이용 곡물건조기 지원 등 39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유망과수 보급 시범사업, 역전층 이용 서리피해 방지 시범사업 등 기후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작목 개발 및 소득 증대 방안을 강구할 시범사업도 펼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나 농업단체에서는 2월 10일까지 읍면동, 농업기술센터, 농․축․산림조합, 한국농어촌공사나주지사에 신청 접수하면 된다.

사업별 세부내용은 농림사업의 경우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 또는 전라남도 홈페이지(www.jeonnam.go.kr) 농정정보에, 시 자체사업은 나주시 홈페이지(www.naju.go.kr)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접수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에 대해서는 2월 중에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를 거쳐 농림사업은 중앙부처에 신청하고, 시 자체사업은 대상자 확정을 통해 2014년에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많은 농업인이 사업을 신청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날로 거세어 지고 있는 FTA의 파고를 넘어 경쟁력 있는 농업․농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