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가족센터 ‘모두가족 ECO봉사단’ 어버이날 맞아 따뜻한 나눔 실천
나주시가족센터는 지난 5월 10일 , 가정의 달 5월과 어버이날을 맞아 ‘모두가족 ECO봉사단’원들과 나주시 양로원을 방문,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특별한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가족 간의 사랑을 되새기며 효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활동으로, 정성껏 준비한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어르신들과 함께 만들고, 신나는 건강 율동까지 함께 해보는 활기찬 시간을 선물했다.
카네이션을 선물반은 어르신들은‘ 내 손주같고 자식같은 사람들과 함께 예쁜 꽃바구니도 만들고, 재미있는 이야기도 나누니 정말 기쁘고 고맙다.’ 라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정**씨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뿌듯했고,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돌아가신 할머니 생각에 마음이 뭉클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주시가족센터는‘모두가족 ECO봉사단’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가족구성원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며 나눔의 가치를 환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편‘ 모두가족 ECO봉사단’은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마음을 가진 가족 단위의 봉사단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모두가족 ECO봉사단’에 참여하면 환경보호 활동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봉사단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나주시가족센터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061-339-9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