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는 행정정보 고도화시스템인 새올행정시스템을 오는 9일부터 본격 가동한다. 새롭고 올곧은 행정을 수행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의 새올행정시스템은 대국민서비스의 중심지인 시군구청의 주요 행정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새롭게 개발 보급한 시스템이다.
시스템 개통에 앞서 나주시는 지난 5월∼6월까지 초기자료 구축 및 사용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개통되는 새올행정시스템은 위생, 환경, 지역산업, 자원봉사, 내부행정, 감사, 법제, 의회 등 8개 행정 분야의 업무처리와 이를 지원하는 7개의 기본시스템(생산행정관리, 보고통계, 정보연계, 행정업무통합창구. 전자민원창구, 협업창구, 현장행정지원)으로 구성된다.
새올행정시스템이 개통되면 단일화된 행정업무통합창구를 통해 대부분의 행정업무를 통합 처리하게 돼 더욱 빠르고 막힘 없는 행정업무 처리로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행정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