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조작 사법대응 해야”

이광형 나주시장 예비후보 주장

  • 입력 2010.05.12 16:34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형 나주시장 예비후보가 “여론조사 조작시비에 대해 사법당국의 신속한 대응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측은 10일 “나주시 N모 주간신문이 민주당 임성훈 후보가 일방적인 지지율을 나타내는 기사를 1면 톱으로 실었고, 신문의 실체를 알 수 없는 또 다른 언론매체가 여론조사를 하고 있는 등 시장선거가 혼탁 가열되면서 지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는 이광형 후보에 대한 음해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광형 예비후보는 “선거에 있어 여론조사는 후보자가 유권자를 이해하고, 유권자의 관심사를 과거보다 더 잘 이해하게 함으로써 민주주의에 공헌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본래의 역할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여론조사의 순기능을 외면하고 지저분한 여론조사 문제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민주당과 네가티브 여론조사를 통해 선거를 혼탁하게 만들고 있는 몰지각한 일부 후보들의 행태가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이광형 후보는 “여론조작에 이용되는 여론조사에 대해 사법당국의 강력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불법선거를 차단하고 공명선거 문화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광형 후보측 관계자는 “민주당 탈당열풍과 함께 도덕성 문제가 큰 이슈로 부각된 나주시장 선거에서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광형 후보는 지지도가 상승됨에 따라 각종흑색선전이 뒤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