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훈 당선자와 시 간부공무원 간담회

시, 인수지원단 가동 … 7월 1일 취임식 예정

  • 입력 2010.06.07 10:59
  • 기자명 이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일 치러진 지방선거에서 제5대 나주시장에 임성훈후보의 당선이 확정됨에 따라 나주시는 인수지원단을 꾸리고 취임식 등 민선 5기 출범 관련 '나주시장직 인계 인수' 준비에 나섰다.

임성훈 시장 당선자는 이날 오전 당선자 사무실을 예방한 홍경섭 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주요 간부들과의 자리에서 "선거 기간동안 시민들과 약속한 일자리 창출과 농가소득 증대방안, 복지증진 등 발전적인 전기를 마련해서 신바람나게 일하는 나주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경섭 시장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임성훈 당선자가 취임 전에 주요 업무와 현안을 파악하고 시책구상에 필요한 자료를 지원하며 정확한 사무인계ㆍ인수 및 지방행정의 계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시는 ▲인계ㆍ인수팀 ▲인계ㆍ인수 확인팀 ▲업무보고팀 ▲행정지원팀으로 인수지원단을 구성해 운용하고 인수지원단은 당선자측과 연락체계를 구축하여 취임 및 인수준비를 협의하면서 민선5기 시정목표나 방침 등을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는 당선자에게 조속히 시정 주요 현황자료와 주요 업무상황을 보고하고 사무실 및 집기를 제공하는 등 행ㆍ재정적 지원을 점검하며 각종 행사 등을 개최함에 있어서도 현행위주로 개최하되 나주시 주관행사에 초청하는 경우에는 단체장에 준하는 예우를 갖추기로 했다.

한편 5대시장 취임식은 7월 1일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