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자'

남평도서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10.08.02 10:06
  • 기자명 강현옥 시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평공공도서관(관장 이옥숙)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0년도 여름학기 평생학습강좌'와 '여름 독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에 따르면 2010년도 여름학기 평생학습강좌는 해당분야의 전문강사 강의로 주 2회, 총 3개 강좌(초등체험미술Ⅰ, 초등체험미술Ⅱ, 어린이 예쁜글씨쓰기)를 운영한다.

그동안 어린이들이 학업으로 마음껏 발산하지 못했던 오감을 자극하고 자유로운 표현을 통해 즐거운 체험활동과 함께 상상력 신장에도 도움을 주면서 도서관에서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여름독서체험학습은 '우주를 알아보자'는 주제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일부터 20일간 이틀씩 운영한다. 기구책 만들기, 우주인 인터뷰 기사작성하기, 로봇만들기, 별자리 알아보기 등 책속 우주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독서가 지루하고 어려운 것이 아닌 즐거운 놀이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초등영어회화 강좌를 연중 운영하여 어린이들이 쉽고 재밌게 영어와 친숙해지도록 하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가을학기에도 다양한 어린이 강좌를 운영할 계획임을 밝혀 남평공공도서관이 어린이들의 사고력 신장과 학습능력 향상의 지역 내 조력자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