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ㆍ체능 우수인재 장학금 수여

나주교육진흥재단 3,300만원 전달

  • 입력 2011.12.15 19:23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재)나주교육진흥재단이 예ㆍ체ㆍ기능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나주교육진흥재단은 지난 14일 재단 사무실에서 지역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 가운데 예ㆍ체ㆍ기능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심운기 이사장은 이날 전국체전 사이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최은진(전남미용고 3)외 초ㆍ중ㆍ고등학교 대표 8명에 대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재단 규정 제8호 장학금 지급 규정에 따라 장학생 심의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발된 개인 83명, 단체 8개 팀을 대상으로 총 33,450,000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분야별 대표들은 초등학교 대표 김주헌(나주초 6, 전국소년체전 태권도 3위), 김유진(나주초 4, 전국초등학교 빙상경기대회 피겨스케이팅 1위), 중학교 대표 한은하(나주중 3, 전국소년체전 사격 동상), 유하나외 2명(다시중 3, 전국소년체전 사이클 1위), 남서화외 1명(전국소년체전 펜싱 3위), 강석훈외 1명(금성중 3, 전국소년체전 사이클 2위), 고등학교 대표 박현정(호남원예고 3, 전국FFK전진대회 화훼장식분야 금상), 최은진(전남미용고 3, 전국체전 사이클 1위) 등이다.

심운기 이사장은 "우수한 기량을 지닌 예ㆍ체ㆍ기능 학생들도 우리지역을 빛내고 나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라며 "명문대학과 뛰어난 학업성적을 나타내는 인재들처럼 이들 예,체능 학생들의 기량향상 및 교육환경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나주교육진흥재단에서는 지역내 우수 예ㆍ체ㆍ기능 학생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나주 예ㆍ체ㆍ기능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예ㆍ체ㆍ기능대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이영창 기자

aasixman@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