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고등학교 희망찬 입학식

미래를 향해 나라와 지역을 위해

  • 입력 2011.12.16 11:53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지역중심학교이면서 교육과학부 지정 특색학교 가꾸기 선도학교로 학생, 학부모,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교를 지향하는 금성학원(이사장 이익행)산하 금성고등학교 193명, 금성중학교 104명, 나주공고 157명의 신입생 입학식이 3월3일 금성학원 금성관에서 많은 참석자들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금성고등학교는 2011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정시 서울대 1명, 성균관대 3명, 해사 1명, 원광대의대 1명, 수도권대학 30여명, 전남대 25명, 조선대 23명, 전북대 7명 등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괄목할만한 성적향상을 이루어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고로 육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금성학원 이익행 이사장이 사재 2천만원, 교직원이 1천만원의 장학기금을 출연하고 조성하여 우수학생 유치 및 교육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기하기로 했다. 이날 이익행이사장은 신입생 성적우수자들에게 특별장학금 전달을 하였다.

금성고등학교는 수준별 맞춤형수업, 전교생 2박3일 진로탐색활동, 특별체험학습과 금성자원봉사단의 지역사회봉사활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시모집 및 입학사정관제도 등 각 대학의 모집요강에 맞추어 철저한 맞춤형진학지도를 하고 있으며, 또한 휴일에도 동신대한의대생과 함께하는 멘토링 학습지도 등으로 학력향상을 이루고 있다.

이현영 기자

midon2002@hanmail.net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