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장·도의원 경선후보들 “경선방식 철회하라”

권리당원선거인단투표 반발, 100% 시민여론조사 요구

  • 입력 2014.05.12 11:34
  • 수정 2014.05.13 11:26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나주시장과 도의원 경선후보 10명이 불공정 경선방식 철회를 요구하며 반발하고 있다.
새정치연합 나주시장 경선후보인 김대동, 전준화, 홍석태, 이광형, 최원오, 나종석, 나도팔 예비후보와 도의원 경선후보인 김소영, 이기병, 김상봉 예비후보는 9일 오후 2시 새정치연합 나주지역위원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 여론을 무시하고 특정후보 밀어주기식 밀실 경선 공천방식을 채택하여, 새정치를 희망하는 당원동지와 시민들을 우롱하고 지역발전을 저해시키고 있다”며 전남도당 경선방식을 거부했다.

새정치연합 전남도당이 나주시장 경선후보로 김대동, 전준화, 강인규, 홍석태 등을 확정하면서 경선방식을 전남 시,군 대부분이 국민여론조사 100% 방식을 적용한 반면 나주는 국민여론조사50%, 권리당원투표 50%방식을 적용키로 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특정후보 밀어주기식 경선방식인 권리당원선거인단투표 50%, 시민여론조사 50%방식을 즉각 철회하고 21개 시군에서 채택하고 지역민들이 공감하는 100%시민여론조사 방식을 채택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2014년 4월 1일부터 전략적, 불법적으로 경선지지율을 높이기 위해 조작된 착신전화번호는 여론조사샘플에 절대 반영하지 않는다는 것을 원칙으로 하라”면서 “요구사항이 관철되지 않을 경우 특정후보만을 위한 들러리 경선에 참여하지 않을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남도당의 컷오프(예비경선) 결과에 대해서도 예비후보들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이광형 예비후보는 “옛 민주계 공직선거관리위과 집행위원들끼리 모여 일방적으로 경선후보를 결의한 것은 원천무효”라면서 “새정치계의 공천발표가 별도로 진행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