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예술인의 날 기념식 및 예술문화상 시상식 열려

황병만씨, 나주시예술문화 대상 영예

  • 입력 2014.12.29 11:32
  • 수정 2014.12.29 13:25
  • 기자명 이신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관내 예술, 문화인이 한 자리에 모였다.
(사)한국예술 문화단체 총 연합회 나주예총(회장 김진호)은 지난 26일(금) 17시, 시민회관 2층에서 ‘2014 예술인의 날 기념식 및 예술문화상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나주 예총이 주최하고, 관내 연극, 미술, 음악, 사진작가, 연예예술, 국악, 문인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올 한 해 동안 관내 예술 문화 발전을 위해 공로한 문화예술인들의 시상식과 더불어 협회 및 회원 간의 화합과 상호발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 문화예술인 대상을 수상한 황병만 씨. (왼쪽은 김진호 예총회장)
▲ 문화예술인 대상을 수상한 황병만 씨. (왼쪽은 김진호 예총회장)
행사에는 신정훈 국회의원, 강인규 시장, 홍철식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내빈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황병만 씨가 영예의 예술문화상 대상을 수상했고, 더불어 연극상 김종호, 문학상 정서현, 사진작가상 박종확, 미술상 장복수, 국악상 이한규, 음악상 김도연, 연예예술상 임은자 씨가 각각 예술문화 본상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이밖에도 한국예총, 전남예총회장 연극, 미술, 국악, 음악 분야 공로상에는 이승호씨 외 11명이, 강현옥씨 외 2명은 신진예술가상을, 박소리씨 외 2명은 나주시장 표창을 각각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대상을 수상한 황병만씨는 “나주시 예술문화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으로 생각하여 앞으로도 맡은 자리에서, 문화예술분야 후배양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