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햇살처럼 따뜻한 배꽃운동회

나주초 제57회 장학회, 후배를 위한 따뜻한 손길

  • 입력 2016.05.23 11:44
  • 수정 2016.05.23 11:45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초등학교(교장 정진옥)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4일 배꽃운동회를 개최했다. 배꽃운동회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어우러지고, 특히 나주초등학교 제57회 동문의 따뜻한 손길을 느낄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

나주초등학교 제57회 장학회(회장 조성종·마린글로리 대표이사)는 배꽃운동회에 참석하여 가정형편이 곤란한 학생 중 인성이 바르고 학업에 열중하여 다른 어린이의 모범이 되는 학생(28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20만원씩 장학금(총 5백6십만 원)을 지급했다.

배꽃운동회는 학년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흥미,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경기가 진행되었다. 3학년 장애물 달리기는 주사위를 던져 결과에 따라 고무신 신고 달리기, 고깔 쓰고 달리기 등을 하여 경기를 하는 학생 뿐 아니라 경기를 보는 사람들에게도 웃음을 선사했다. 6학년 ‘전략 줄다리기’, 4학년 ‘하늘에서 떨어지는 승리를 잡아라!’ 등의 경기는 학생들의 뛰어난 전략과 단결심을 엿볼 수 있었다.

자녀와 함께 하는 무용, 달리기, 줄다리기 등 학부모가 참여하는 경기 또한 진행하여 학부모도 운동회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배꽃운동회에 참석한 성창기, 김응조, 김종일 동문은 “운동회에 함께 하니 어릴 때의 추억이 떠오르고,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들이 없도록 우리가 도와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