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나주공장, 추석맞이 孝사랑 봉사

매년 어르신 대상 장수사진 촬영

  • 입력 2016.09.12 14:10
  • 수정 2016.09.12 14:11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나주공장(공장장 민경호 상무)이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지역의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孝사랑 봉사활동을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실시한 孝사랑 봉사활동은 LG화학 나주공장에서 작년부터 중점 추진하고 있는 ‘나사랑운동’ 프로그램의 하나로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소외된 어르신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누고자 실시한 만수무강 사진촬영을 시작으로 성산원 봉사활동, 노인정 대청소,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자매결연 활동에 14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었다.

지난 6일에 실시한 만수무강 사진촬영은 작년부터 실시한 활동으로 올해는 금남동에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금남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 날 만수무강 사진 촬영에는 LG화학 나주공장의 사진촬영 전문 임직원이 직접 촬영을 진행한 가운데 동신대 뷰티미용학과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어르신의 머리손질과 메이크업을 도와 더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장수사진은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액자로 제작하여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매년 40~5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 8월 30일에는 장애인 복지시설인 성산원을 찾아 임직원 50여명이 시설청소 및 목욕봉사를 실시하였으며 장수사진 촬영과 함께 진행한 노인정 청소에는 송월동과 금남동 내 18개 노인정에 5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어르신께 추석인사를 전하고 노인정 구석구석을 청소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LG화학 나주공장은 지난 5일부터 한주간을 추석맞이 자매결연 활동 기간으로 정해 16개 부서가 자매결연 어르신을 찾아 뵙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소외된 어르신을 위해 孝사랑을 실천하기도 하였다.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 단장 민경호 상무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한 孝사랑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 모두가 항상 건강하고 무병장수 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LG화학 나주공장이 되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 전했다.

이 밖에도 LG화학 나주공장은 지난 8월 나주시청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실시하는 빈곤가정 주거지원 프로젝트 초록보금자리에 나주공장 임직원이 십시일반 자발적으로 모금한 300만원을 후원하였으며 앞으로도 나주지역에서 사랑받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나사랑운동’을 통해 년 중 도배봉사, 연탄배달, 김장김치 봉사, 동지팥죽 나눔 활동 등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여 사랑과 나눔의 미학 실천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