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낯선 환경 적응력 향상과 환경 조성 기대

  • 입력 2017.03.20 13:59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 Wee센터는 3월 13일부터 24일까지 2017. 신학기 상담주간으로 정하고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과 심리검사,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은 학교폭력 및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교 적응력을 향상하기 위한 것으로 유관기관, Wee클래스와 연계하여 개인상담, 심리검사, 찾아가는 이동상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길거리 상담, 새학년 적응 집단상담 등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의 상담에 대한 거부감이나 오해의 벽을 허물기 위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특히,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원도심과 빛가람 혁신도시에서 동시에 길거리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나주초 홍예진 학생은 “공통점 찾기를 하면서 친구와 더 가까워진 것 같아 좋았어요”, 나주초 서한영 교사는 “학생들이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 속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학생상담 자원봉사자를 위촉하고 효과적인 상담을 위한 Wee클래스 협의회, 학교 순회상담을 이어 추진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