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사회혁신사업 추진 본격화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 행안부 순회 간담회

  • 입력 2020.06.12 11:22
  • 수정 2020.06.12 11:2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지역 사회혁신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 전남추진위원회는 추진위원과 행정안전부, 시민사회단체, 사회적경제,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지난 3일 순회 간담회에서 2020년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사회혁신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임을 밝혔다.

지역 문제 해결플랫폼 사업은 지역 문제를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함께 해결하는 사회혁신 사업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며 전남은 올해 처음으로 이 사업에 선정되었다.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 전남 추진위원회는 (가칭) 사회혁신 및 사회적 가치 통합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제도화를 통해 지역 문제해결 플랫폼 추진위 상설화 등 지속가능한 사회혁신 사업기반을 조성하고, ‘민간주도, 추진체계 제도화, 상설화 및 자립화, 지역 내 사회혁신 수혜의 균형 있는 분배’라는 3대 원칙에 기반한 전남 사회혁신 플랫폼을 구축하고 분야별, 지역별 네트워크와 원탁회의를 조직 시민참여를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날 회의는 전남 사회혁신 네트워크 및 지역 및 분야별 조직과 시민사회단체, 사회적경제, 전라남도와 출연기관, 행정안전부, 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회의에서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 전남추진위원회는 주민이 참여하는 사회혁신 의제 제안을 오는 19일까지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모 참여 자격은 3인 이상 주민 모임, 기관과 시민사회단체, 혁신 공공기관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정순남 사회적협동조합 전남 사회혁신네트워크 이사장은 “코로나 이후 한국 사회는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해석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행정과 공공기관 간에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 문제 해결 플랫폼은 매우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