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청소년들에게 교실 밖 민주주의 현장 체험기회 제공
나주교육지원청 박윤자 교육장 만나 공감대 형성

  • 입력 2023.03.08 15:00
  • 수정 2023.03.08 15:0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의회 이상만 의장과 김정숙 의회운영위원장은 3월 7일 나주교육지원청 박윤자 교육장을 만나 2023년 나주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추진을 위한 사전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들에게 교실 밖 민주주의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나주시의회가 계획하고 있는 청소년 의회교실에 대한 주요 프로그램 내용과 추진절차 등 나주시의회와 나주교육지원청의 상호협력적인 주요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였다.

특히,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이상만 의장과 박윤자 교육장은 청소년 의회교실을 통해 청소년의 생활정치의 직․간접적인 학습과 참여 기회를 확대해 가자는데 서로 공감하고 나주 미래 인재로서 청소년들의 생활정치 이해력을 높여 가는데 앞으로 적극적으로 협력해 가기로 했다.

또한 나주교육지원청은 최근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있는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나주시의회와 함께3~4월 관내 학교 앞에서 안전한 학교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상만 나주시의회 의장은“청소년들이 의회의 의사진행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교와 학생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나주시의회는 1일 임시의장 선출, 의회·선거·지방자치 등에 관한 OX퀴즈 풀이, 시의원과의 만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소년 의회교실을 4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