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 나주영산강마라톤대회 참가

4월 2일 한전공대 대학생 20여명 플로깅 봉사활동 펼쳐

  • 입력 2023.04.06 19:56
  • 수정 2023.04.06 20:0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켄텍 재학생 20여명이 지난 4월 2일 개최된 제9회 나주영산강마라톤대회에서 대회에 참가하며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켄텍(총장 윤의준, KENTECH) 재학생 20여명이 지난 4월 2일 개최된 제9회 나주영산강마라톤대회에서 대회에 참가하며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나주영산강마라톤대회는 영산강 강변로를 따라 달리는 코스로, 켄텍 재학생들은 ‘에너지의 미래, 켄텍이 달린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마라톤에 참가했다.

특히 이날 학생들은 영산강변과 나주시 일대를 돌며 플로깅* 봉사활동도 펼치는 등,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 에너지 인재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에너지공학부 2학년 황의현, 김동혁 학생은 “공대생들의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삶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해 아침 운동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동기부여를 위해 마라톤대회 참가를 목표로 삼았는데, 학생과 교수님, 직원 선생님 모두가 어울려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하다”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켄텍 윤의준 총장은 “우리 학교가 나주에 정착한 이래로 지역사회와 교류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을 가진 에너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켄텍에서 도입한 RC 교육은 배움의 영역을 강의실 밖으로 확장하여 생활과 학습을 통합한 공동체 교육으로,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과 영국 옥스퍼드, 캠브리지 등에서 시행하고 있다.

켄텍의 RC 교육은 입학생 전원이 생활관에 입사하여 인간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며 협업적 소통능력, 인문적 통찰력, 수학적 사고, 성숙한 태도와 가치관, 감성, 리더십, 도전 정신을 갖춘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