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15일, 22일 자녀와 행복해지는 놀이와 대화

  • 입력 2023.04.20 10:5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자녀와 행복해지는 놀이와 대화> 라는 주제로 4월 15일(토), 4월 22일(토) 2회에 걸쳐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필요한 교육 주제를 나주시가족센터와 협의하여 선정하였다.

역할극 심리전문가인 강동호 소장을 모시고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과 사춘기 자녀의 특성 이해하기, 자녀와의 갈등 상황 개선 방법 및 자녀의 언어 이해하기 등을 다문화가정 학부모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놀이와 역할극을 통해 진행하였다.

4월 22일(토) 교육은 어린시절의 나, 좋은 부모의 역할, 몸으로 소통하는 놀이로 배우는 자녀와 통하는 대화법 등을 배울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다른 교육은 주로 언어로만 전달되어 내용 이해가 힘들었는데, 이번 교육은 즐거운 놀이와 역할극으로 진행되어 나의 마음은 물론 아이의 마음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여기서 배운 방법을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연습해보고, 좋은 엄마, 아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다음 교육도 기대가 되고, 우리 아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박윤자 교육장은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의 역량강화와 자녀 관계향상을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여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나주시가족센터, 지역기관들과 협력하여 교육 공동체로써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