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누리초 독서교육 행사 운영

책과 함께 자라는 네 꿈을 응원해

  • 입력 2023.06.16 15:51
  • 수정 2023.06.16 15:5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누리초등학교(교장 문희숙)는 학생들이 능동적인 독서를 체험하고, 창의적인 사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교육 행사를 진행하였다.

6월 13일(화)에 실시된 본 행사는 책에 대한 이해와 감동을 심화시킬 수 있는 학년별 발달단계에 알맞은 독후활동으로 진행되었다. 1~3학년은 독서감상문, 책 표지 그리기, 독서감상화, 병풍 책 만들기, 4~6학년은 독서감상문, 독서 만화, 책 광고, 독서신문, 독서토론 중 학급 실정에 맞게 활동을 선택하여 운영하였다.

위의 활동들은 다양한 표현형식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빛누리초 1학년 한 학생은 “내가 좋아하는 책 속의 이야기 장면을 상상하고 친구들과 함께 책 표지 그리기 활동이 재미있었다”며 활동을 이어 나갔으며, 4학년 한 학생은 “평소에 책 읽기를 좋아하는 편이라 이번 독서 행사가 매우 기대가 되었다. 독서 행사를 통해 책을 단순히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책에서 주는 메시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책 한 페이지가 머릿속에 인상 깊게 남는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빛누리초 추승희 교감은 “학년 수준에 맞는 풍성한 활동들을 통해 책을 즐기며 마음의 양식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통해 책과 함께 자라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빛누리초 학생들에게 따뜻한 친구가 되어주는 독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올바른 정서를 함양하고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여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