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특강부터 충무훈련까지

6월 19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주요행사

  • 입력 2023.06.19 14:26
  • 기자명 박철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에 전국적인 비소식이 있어서 더위를 일부나마 재울 수 있을지 기대되는 월요일. 이번주 나주지역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월요일인 19일 오전 7시 30분에 남평읍 주민자치위원회 선진지 견학이 있다. 견학장소는 여수와 광양시다.

나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는 오전 10시 나주시정 전반에 대한 질문답변이 있다. 이날은 시의원들의 질문이 진행되고 시장을 포함한 나주시 집행부의 답변은 22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오전 10시 30분 빛가람문화공간 프롬(스마트파크 D3동 101호)에서 서울시 환경상 최우수상을 받은 서울 마을단체 봄봄의 신소연 대표가 의식 있는 성북구민들의 우당탕탕 좌충우돌 탄소중립 실천이야기를 담은 ‘탄소중립 전문가 초청특강’이 있다.

오전 11시 2023년 충무훈련이 실시된다. 전시종합상황실 상황보고가 민방위교육장에서 열리고 같은 시간 금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금천면 기관사회단체장 회의가 열린다. 18시 30분 빛가람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빛가람동 주민자치회 회의가 열리고, 19시에는 공익활동가 문화분과회의가 빛가람동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열린다.

20일 오전 7시에 에너지밸리포럼 제55차 정례포럼이 광주테크노파크 단지 내 과학기술진흥원에서 열린다. 나주시를 비롯해 한전, 관련 기업 등이 참여해 탄소중립 국제 동향과 우리의 대응을 주제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10시 나주시의회 정례회 상임위원회 활동이 이어지고 10시 50분 한아름초등학교에서 꿈틀 어린이 학교텃밭교실이 진행된다. 11시에는 반남면 기관사회단체장 회의가 반나몀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후 2시 나주시 가족센터 개소식이 가족센터에서 열린다.

21일 오전 10시 대중교통 노선개편 관련 읍면동 총무팀장회의가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열린다. 이날 총무팀장 회의에서는 향후 대중교통 노선개편 관련 사항 공유와 읍면동 주민설명회 일정 등을 협의할 계획이다. 같은 시간 나주시의회 정례회 상임위원회 활동으로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22 사업년도 지방공기업 상하수도 특별회계 결산승인안에 대한 의견청취가 진행된다.

14시에는 나주역 자이리버파크 현장사무실에서 나주시와 시행사, 시공사, 감리단이 참여한 나주역 자이리버파크 주택건설공사 추진상황 점검이 있다. 나주역 인근에 들어서고 있는 자이리버파크 아파트는 지하 3층, 지상 18~32층 규모의 18개동, 1554세대가 들어설 계획이다. 현재 29%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간 14시 전남도와 나주시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레이저산업 생태계 조성 종합계획수립 용역 착수보고회가 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열린다. 이번 용역착수보고회에서는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과 연계한 레이저산업 생태계 구축 추진과 향후 산업부 주관 대형 레이저 산업 클러스터 건의 및 선점을 위한 사전 타당성 기획 및 국비사업의 선제적 반영을 위한 프로젝트다.

오후 5시 30분에는 단오맞이 창포나눔 행사가 빛가람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사)나주학회 생태환경문화반과 나주밀알회가 우리 조상들은 단오에 창포를 삶은 물로 머리를 감았다며, 창포는 어떻게 조상들의 머릿결을 유지시켜줬는지를 일깨우는 행사로 1인당 창포 2촉을 무료로(100명) 나눠준다. 19시에는 빛가람동주민자치회가 주최하는 2023 빛가람 버스킹 제3차 공연 신이나주! 빛가람버스킹이 빛가람호수공원에서 펼쳐진다.

22일은 나주종합스포츠파크 인라인경기장에서 25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42회 전국남녀종별 인라인스피드 대회가 진행된다.

오전 9시 영산포초등학교에서 꿈틀 어린이 학교텃밭교육이 있고, 10시 나주시의회 정례회 시정전반에 대한 질문 및 답변 시간으로 나주시 집행부의 답변이 예정되어 있다. 11시에는 전력반도체산업 육성위원회 정책 간담회가 한국에너지공대 1호관 회의실에서 열리고, 오후 18시 30분 ‘남도 음식과 나주’라는 주제로 강상헌 우리글 진흥원장의 나주학 강좌가 나주문화원 강의실에서 열린다.

오후 3시에는 청정전남 으뜸마을 활성화 워크샵이 문평면 동아마을에서 열리고, 오후 4시에는 나주시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가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열린다. 이번 용역보고회에서는 우리시의 지역현황과 평생학습 실태, 추진체계 및 평가지표 개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미래비전과 발전 로드맵 제시 등을 담을 계획이다.

23일 오전 10시 나주시의회 정례회 상임위원회 활동이 계속되고 같은 시간 동강대전보건진료소 개소식이 현장에서 열린다. 동강대전보건진료소는 5억 3백만원을 들여서 진료실, 대기공간, 건강증진실 등을 지은 지상1층 건물이다.

오전 11시 금천면 황금빛 인생 효사랑 경로잔치가 금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고 오후 3시 나주전통부채 제작 교육이 나주문화원에서 열린다. 임금님께 진상을 올렸던 나주전통부채 제작 교육은 매주 금요일 1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7시에는 제1회 나주시 시민정책 아카데미가 나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고 같은 시간 영산강 인문 아카데미가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열린다.

토요일인 24일 오전 9시 30분 제3회 대한민국청소년 끼페스티벌 광주전남대회가 한전KDN빛가람홀에서 열린다. 오전 10시에는 이전공공기관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천연염색전이 한국천연염색박물관 일대에서 열린다. 16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및 가족 60여명 내외로 진행되며 박물관 관람을 비롯해 천연염색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다.

오후 1시에는 정책개발 강의 및 분과별 정책개발 활동 등을 다룬 제1회 나주시 시민 정책 아카데미가 대회의실에서 열리고, 제3차 나주플레이데이도 빛가람전망대에서 열린다. 오후 2시 나빌레라 문화센터 소극장에서는 트랜스포머가 무료 상영된다. 일요일인 25일 오전 11시에는 제73주년 6.25전쟁 상기행사가 나주시민회관 2층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