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캐나다 회사와 원전정비 협력체계 구축

중수로형 원자로 정비사업 협력 MOU…해외사업 확장 등 시너지 기대

  • 입력 2023.09.08 09:4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사장 김홍연·왼쪽)와 Kinectrics(CEO David Harris·오른쪽)는 9월4일 중수로형 원자로 정비 시너지 강화 및 원전 수출 확대 기여를 위한 사업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전KPS(사장 김홍연)와 캐나다 발전설비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인 Kinectrics(키넥트릭스‧CEO David Harris)가 국내·외 중수로형 원자로 정비용 장비개발 사업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전KPS는 9월 4일 나주 본사에서 캐나다 중수형 원자로에 대한 엔지니어링 능력을 갖춘 Kinectrics와 국내·외 중수로 정비용 장비개발을 위한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한전KPS와 Kinectrics는 국내 중수형 원자로 정비에 필요한 장비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해외사업 현장에도 적용하는 등 다양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협약서에는 ▲중수형 원자로 정비를 위한 장비 설계, 제작 및 시험 ▲정비를 위한 공정설계 등 엔지니어링 ▲개발된 장비를 활용한 해외사업 공동 진출을 위한 협의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홍연 사장은 “Kinectrics는 캐나다에 30개 연구시설을 보유하고 7개 국가에 지사를 운영하는 등 중수형 원전 분야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기업”이라며, “현장 시공 능력을 갖춘 한전KPS와의 시너지로 해외 중수로 정비사업에서 경쟁력을 갖춰 향후 가시적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