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도의원, 사회복지시설 찾아 온정

- 추석명절 맞아 지역 어르신 위문과 시설 직원 격려

  • 입력 2023.09.14 13:2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명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14일 나주시 소재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추석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전남도의회 최명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나주2)은 14일 오전 나주시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까리따스노인복지센터와 계산요양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화장지, 샴푸, 세제 등 다양한 생활필수품으로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으로 준비했다.

최명수 위원장은 “올여름은 전례 없는 폭염과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이 심해 여름나기가 힘들었던 한 해였다”며, “지역에 소외되고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정을 나누면서 마음이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시설 관계 종사자는 “시설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 직접 방문 ․ 위로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에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불편해소에 전남도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까리따스노인복지센터는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가정을 방문 간호 및 상담, 가정봉사원을 파견하여 재가노인과 그 가족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으며, 계산요양원은 중증장애인요양시설로 장애인을 위한 의료 ․ 교육 ․ 사회심리 ․ 생활 ․ 작업재활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