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Talk Talk 동영상 공모전

첨단과학기술 활용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 제고

  • 입력 2023.10.13 14:47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탐구·참여 중심으로 과학 수업을 개선하고, 지능형 과학실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2023. 지능형 과학실 Talk Talk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지향적 과학탐구 공간인 지능형 과학실을 소개하거나 다양한 학생 탐구·참여 중심 수업 및 동아리 활동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출품하면, 소정의 심사 과정을 통해 시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능형 과학실 구축 학교 뿐만 아니라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탐구 활동이 이뤄지는 모든 학교에서 신청 가능하며,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2~3명 씩 팀별로 공모하면 된다.

10월 23일(월)부터 10월 31일(화)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받으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동영상은 향후 ‘지능형 과학실 성과공유회’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공모사업을 통해 초·중·고 51교를 지능형 과학실 구축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 미래과학탐구교실(초·중·고 50교) 운영을 위한 예산을 지원해 다양한 과학탐구실험 및 융·복합적 탐구활동이 학교 현장에서 활발히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과학적 참여와 과학적 의사소통능력을 발휘하고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과학 활동을 친숙한 동영상으로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