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은 이젠 4R’s로

  • 입력 2023.11.01 16:4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10월 31일 초등 기초학력 업무 담당자 및 희망교사 25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4R’s 기초학력 지도법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습이 부진한 학생 지도의 첫걸음은 선생님, 친구와 함께하는 공간에서 편안하게 무엇이든 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읽기, 쓰기, 셈하기를 가르치기 전에 관계형성을 통해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이 무엇이든 시도할 수 있게 하고 이게 원동력이 되어 학력 향상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경기 평택 고덕초 성경민 교감으로부터 4R’S 기초학습부진 지도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영산포초 서○○ 선생님은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을 가르칠 때 학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실력을 키우는 데 집중했던 것 같다. 이번 연수를 통해 관계형성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게 되었고 교실로 돌아가면 바로 실천해 보고 싶다.” 라고 하였다. 또 다른 라온초 서○○ 선생님은 “강사님께 배운 새로운 교구를 교실로 돌아가 우리 반 학생들에게 적용해 보고 싶고 4R’s에 대한 심화 연수가 기획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습부진 학생들을 위해 비학습적·학습적 부진요인에 대한 지원과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기초학력미달 학생들의 정서·행동 특성 강화 및 기초학력 향상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