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관원 전남지원, 과기부 장관 표창

사전유해인자 분석 보고서 경진대회에 이어 3번째 수상 쾌거

  • 입력 2023.11.08 15:5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 전남지원(지원장 서영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최하고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주관하는 2023 연구실 안전주간 행사 개회식에서 연구실 안전 유공자 기관부문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기부에서 주관하는 연구실 안전주간 행사는 연구실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향상 및 안전문화 확산의 구심점 역할 수행을 위해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함께하는 연구안전, 연구자가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총 5일간 연구실 안전관계자, 연구안전서포터스, 일반 국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농관원 전남지원은 2020년 농관원 최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한 이후 안전관리 최우수 인증연구실 선정, 사전유해인자 위험분석보고서 작성 경진대회에 이어 연구실 안전 분야에서 3번째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이번표창은 그간 과기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견학기관’ 운영을 통해 안전관리 우수인증제 전파 및 연구실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농관원 서영주 전남지원장은 “연구실 안전문화를 전파하는 데 도움이 되고, 그에 대한 공로까지 인정받아 뜻깊다” 며 “그동안 축적된 안전관리 노하우를 보다 많은 연구실에 전파하여 연구실 안전문화 정착에 더욱 앞장서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