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초병설유치원, 김장 체험

내 손으로 만드는 건강한 김치 여행

  • 입력 2023.11.29 09:2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교장 임은영)은 11월 28일 유치원생 11명이 함께하는 김장담그기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공산초등학교의 마을학교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배추와 여러 양념의 영양 가치를 이해시키고 김치 담그는 과정을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유치원생들은 김장 체험학습에서 배추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와 함께 김치 양념에 사용되는 다양한 재료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직접 자신의 입맛에 맞게 김치를 버무리고 맛보며 스스로 만들었다는 만족감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김치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만든 것을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 이제는 김치를 더 잘 먹을거예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김장 체험학습은 원아들이 실제로 참여하며 배우고 느낀 순간들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과 협동심을 함께 길러나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으로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2023학년도에 숲체험, 문화체험, 과학체험 등 월 평균 4회 이상의 체험학습을 실시하여 유치원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임은영 원장 선생님은 “2024학년도에도 학부모님의 의견을 반영한 유아 중심의 체험학습을 운영하여 우리 아이들이 소규모 유치원이라는 한계에서 벗어나 즐겁고 유익한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