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김태희, 대한전기학회 우수논문 선정

제54회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인정
이순형 교수,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 제공할 터

  • 입력 2023.12.07 17:56
  • 기자명 박철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 전기공학과 김태희 학생이 아크 발생 부하에 따른 직렬 아크특성 분석(참여 : 김태희 학생, 최용성 교수, 이순형 교수) 논문을 통해 제54회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으로 선정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한전기학회는 지난 11월 30일 2023년도 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으로 김태희 동신대 전기공학과 학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4회째를 맞은 전기학회는 하계학술대회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위한 수 많은 논문들을 발표하고 있다.

김태희 학생이 발표한 이번 논문은 부하별 아크 특성을 측정한 결과 저항부하(R), 리액턴스부하(L) 그리고 비선형 부하를 대상으로 측정한 내용을 담고 있다.

동신대학교 전기공학과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김태희 학생은 대한전기학회 하계 학술대회에서 요즘 전기계에 가장 관심 있게 떠오르고 있는 아크 특성 분석을 연구한 논문을 발표해 관계들로부터 갈채를 받았다.

왼쪽부터 최용성 교수, 김태희 학생, 이순형 교수

당시 논문발표 이후에도 김태희 학생은 “앞으로 더 많은 실험과 측정을 통해 고도화된 연구 논문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차후 목표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7일 동신대학교 연구실에서 만난 김태희 학생은 “이순형 교수님과 최용성 교수님의 열정적인 가르침이 있어서 오늘 이런 영광이 있게 됐다”며 우수논문 선정의 고마움을 두 스승에게 돌렸다.

함께 논문에 참여한 동신대 이순형 전기공학과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최신 전기분야 연구에 깊은 관심이 많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순형 교수는 동신대학교의 지역사회 역할에 대해서도 말을 전했다. 이 교수는 “동신대는 학생, 교수가 최신 학문과 기술을 중심으로 미래에 대한 연구에 열중하고 있으며, 특히 학생들이 졸업 후 산업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무를 중요시하는 강의를 하고 있다. 산업체에서 꼭 필요한 인재를 만들어 내기 위해 교수와 학생들이 매일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