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환 시의원 시정질의 전문

500만 나주 관광시대 목표를 위한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
나주배 명성찾기 성과 및 향후 추진 계획

  • 입력 2023.12.11 18:30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12만 나주시민 여러분! 이상만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수고하시는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최문환 의원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주시를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윤병태 시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시민의 뜻을 담은 본 의원의 시정질문이 보다 나은 나주시 행정과 시민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시정질문을 시작하겠습니다.

윤병태 시장님께서는 “2023년은 500만 나주관광시대, 지속가능한 농촌 등을 통해 나주시가 20만 글로벌 강소도시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시정 운영방향을 밝히신 바 있습니다. 관련하여 질문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500만 나주관광시대 목표를 위해 추진하신 경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올해 처음 통합축제로 개최된 ‘2023나주축제, 영산강은 살아있다’축제의 성과와 문제점은 무엇인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에 따른 성과와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나주배 품질인증제에 대한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째, 나주배 명성찾기를 위해 지금까지 추진하신 일은 무엇이고, 앞으로 어떤 일들은 추진하실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섯 번째, 농산물 수출 다변화에 따른 나주시 대응 방안 등 향후 계획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곱 번째,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시행을 앞둔 시점에 나주시의 선제적 대응 방안은 무엇인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버스노선 개편의 목적과 취지, 문제점, 향후 추진 목표는 무엇인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정 질문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시민만 바라보며 시민의 편에서 일하는 소신 있는 나주시의원이 되겠습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