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문화조성센터, 산모가방과 기저귀파우치 전달

예술과 기술 프로그램에서 만든 제품 180세트 전달

  • 입력 2023.12.21 11:57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보건소(강동렬 소장)와 나주문화도시조성센터(센터장 양동현)가 나주시 산모들에게 산모가방과 기저귀파우치 180세트 전달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나주시의 저출생 극복,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과 연결하여 2023년 나주문화도시조성센터에서는 시니어들이‘예술과 기술’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순면 원단을 이용하여 산모들의 편의를 위해 가방과 파우치를 제작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재봉교육을 통해 며느리와 딸, 손주를 생각하며 한땀 한땀 정성 들여 만들었다”고 전했다.

나주문화도시조성사업은 나주나빌레라문화센터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예술과 기술은 나주나빌레라문화센터가 과거 나주잠사의 의미를 되새겨 실-여성이 노동을 벗어나 기술이 예술이 되는 문화상품 개발과 고령자 일거리 창출을 위해 문화생산공동체로 운영되었으며 전년도에 신생아 수면조끼를 제작 기부하고 23년에도 어르신 참여자들이 산모 용품을 만드는 재봉교육을 통해 나주시의 출산장려 시책과 어르신들의 문화활동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아이가 어른을, 어른이 아이를 서로 돌봄을 통해 문화적 확산이 되도록 사업을 진행하였다.

나주문화도시조성센터(센터장 양동현)는 23년 12월 사업이 종료되지만 “시민 누구나 편하게 찾을 수 있고 존중받으며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부지런히 우물을 파고, 시민들에게 재미있는 문화공간으로 기억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려왔다며, 나주시민들이 함께 해주어 보람되고 행복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