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재)동양장학재단 따뜻한 나눔 화제

인재육성장학금과 농촌교회 선교 기부금 일천만원 쾌척
우리방재산업은 매년 고향 경로당에 지정 기부금 약정도 맺어

  • 입력 2023.12.21 15:5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연말을 맞아 녹색환경과 인간존중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는 라인건설과 (재)동양장학재단이 나주지역 인재육성장학금과 어려운 농촌교회 선교 기부금 명목으로 일천만원을 기탁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지난 2023년 12월 20일 강산뉴스, 나주신문, 하이전라TV가 공동으로 주최한 ‘함께하는 2023년 송년의 밤’ 행사에서 라인건설과 (재)동양장학재단이 기탁한 금액을 관내 학생 10명과 농촌교회 5곳에 전달하는 전달식이 펼쳐져 참석하는 이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장학금 전달식은 금천중학교 이 모 학생과 봉황중학교 김 모 학생이 대표로 나와 장학금을 받았고 농촌교회 선교 기부금은 봉황면의 내동교회 정 모 목사님이 대표로 수령했다.

경로당 지정기탁 협약식은 재경 향우인 우리방재산업의 나백훈 대표가 고향 경로당에 매년 일정금액을 지정 기탁한다는 약정으로 나종석 하이전라티브이 이사와 익수경로당의 양봉현 회장이 대표로 나와 약정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영구 나주부시장을 비롯해 김대동 전 시장, 나종석 전 시의회의장, 오종순 한전공대정상화나주시민대책위원장, 한경진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위원장, 최미성 동신대 교수, 이향미 광주여대 교수 등을 비롯해 나주시민들을 대신해 그동안 나주신문에 소개되었던 사회복지사 김귀실, 노래하는 음유시인 박희용, 미래팜 대표 송계석, 사회복지사 배은미, 영산가 안방마님 유진, 나요도요 대표 김진규, 카페 놀다가 대표 김다영, 영산포 삼영동커피 대표 김지니, 케어팜 더욱의 대표 최현삼, 어반스케치 강사 이재진 작가 등이 참석해 뜻 깊은 의미를 함께했다.

인재육성장학금 전달과 농촌교회 선교 기부금 전달식을 송년 행사와 함께 추진한 행사 관계자는 “라인건설과 (재)동양장학재단이 2023년 연말에 나주에 뜻 깊은 선물을 보내와서 귀한 인연을 맺게 되었다. 후원하신 분들의 뜻을 기려 더 낮은 자세로 어려운 이들을 대변하고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뿔푸리언론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