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신년인사회 개최

5일 시청사 대회의실서 기관·사회단체장, 각계 인사 100여 명 참석
윤병태 시장 “삶의 질이 최고, 미래 희망이 있는 나주 만들어가겠다”

  • 입력 2024.01.05 18:2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주요 기관·사회단체장들과 갑진년 신년 인사회를 갖고 미래를 여는 새로운 출발점에 선 나주의 담대한 여정을 함께 다짐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5일 오후 2시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신년인사회에는 윤병태 시장, 신정훈 국회의원, 이상만 시의회의장과 지역 시·도의원, 김종운 국민의힘 나주화순당협위원장, 서정윤 노인회장, 장진영 경찰서장, 박연호 소방서장, 선규성 세무서장, 조인식 육군제8332부대 3대대장, 송하중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이사장, 박진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등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기업인, 언론인 등 각계 인사 106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참석자들에 대해 일일이 한분 한분 소개하며 감사와 예를 표했다.

행사는 나주시립합창단 축하공연, 시장·국회의원·시의회의장 인사말, 2024년 시정 비전 영상 시청, 신년 케이크 커팅식, 노인회장 건배 제의, 새해 덕담 나누기 순으로 진행됐다.

윤병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시민 행복과 나주발전에 역할을 다해주신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나주가 가진 특성과 강점을 살려 삶의 질이 최고인 미래 희망이 있는 도시, 광주·전남 공동 번영의 거점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지난해 주요 성과로 전남도 시 지자체 중 출산증가율 1위 달성, 전남도 농정평가 및 수출평가 최우수상, 대한민국 경제대상 종합대상, 치매관리 정부합동평가 1위, 고향사랑기부제 10억원 목표 초과 달성, 종합청렴도 2단계 상승 ‘3등급’ 등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더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 세대·계층별 맞춤형 복지를 통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500만 관광시대, 기업인·종사자들이 신나게 일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친화도시 나주를 구현하겠다”며 새해 각오를 피력했다.

신정훈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한 사람의 백 걸음보다 백 사람의 한걸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신년 인사회를 통해 느꼈다”며 “8만7천선까지 떨어졌던 나주의 인구가 역전과 기적의 역사를 쓰고 있듯이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나라, 승리와 희망의 나주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상만 시의회의장도 “나주의 밝은 미래를 자신 있게 모두가 이야기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며 응원하고 지지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인사말·축사에 이어 서정윤 노인회장은 “희망찬 갑진년 12만 시민과 인사회에 참석한 모든 이들의 건강과 행복, 희망이 이뤄지길 기원한다”며 건배사를 외쳤다.

서 노인회장과 윤병태 시장, 신정훈 국회의원, 이상만시의회의장 등 참석자 대표들은 ‘나주의 미래를 여는 새로운 출발! 함께, 더 크게!'라는 문구가 적힌 떡 케이크 커팅식을 갖고 나주의 희망찬 미래를 기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