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한글 기초 지원

겨울방학 중 한글미해득 학생 찾아가는 맞춤형 수업 진행

  • 입력 2024.01.17 10:3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1월부터 2월까지 겨울방학 기간동안 관내 초등학생 중 한글미해득·수해력 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수업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해력·수해력 연수를 받은 학습코칭단이 진행하며,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한글 미해득·수해력 부진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학생들의 개별 수준에 맞춘 1:1 맞춤형 수업으로 다양한 수업 내용과 한글·수해력 게임을 통해 기초적인 한글해득부터 유창성·어휘력 향상까지 폭넓게 지원이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보다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신청한 한아름초 선생님은 “이번 겨울방학 맞춤형 수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학습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가지기를 기대한다.” 고 말하였다. 프로그램 과정 중에도 수업 진행 상황은 학생, 학습코칭단, 담임교사, 학부모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조율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개개인의 수준에 맞춘 맞춤형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나주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학습부진 학생들의 다양한 비학습적·학습적 부진요인에 대한 지원과 교원·학부모 교육 및 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기초학습부진 학생들의 정서·행동 특성 강화 및 기초학력 향상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