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환자 증가세…손 씻기 등 건강관리 주의

전남보건환경연구원, 지난해보다 2.2배 늘어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입력 2024.01.24 14:0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안양준)은 겨울철 독감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예방수칙을 홍보하며 건강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이후 1월 중순 현재까지 전남지역 호흡기 환자 255명 중 77명(30.2%)에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3.5%)보다 2.2배 늘어난 규모다.

또한 지난해와 달리 유행하는 인플루엔자 유형이 A형(77.3%)뿐만 아니라 B형(22.7%)도 지속해서 확산하고 있다.

‘하수 기반 감염병 감시’ 사업 결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확인했으며 독감 환자 증가 추이와 비례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양도 증가하는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

질병관리청은 호흡기감염병이 기승을 부리면서 감염병 복합 유행(멀티데믹) 현상이 현실화되고, 동시 감염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이 10배 가량 증가하며, 염증 반응과 장기 손상까지 일으켜 중증화 진행과 치명률이 높아진다고 밝혔다.

윤기복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조사1과장은 “인플루엔자 유행과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호흡기 바이러스 동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 접종과 초기 정확한 진단 및 처방이 필요하다”며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와 균형잡힌 영양 섭취로 면역력 저하를 막고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 예절 실천 등 기본 예방수칙을 잘 지킬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