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고, 글로벌 체험학습 실시

- 학교생활 우수 학생 대상으로 일본 오사카 일대 체험

  • 입력 2024.01.30 10:5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고등학교(교장 강대창)에서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3박 4일 동안 일본 오사카 일대를 방문해 글로벌 해외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해외 문화체험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세계 시민의식을 배양하기 위해 2023학년도에 다양한 분야에서 학교생활을 성실하게 수행하여 선발된 학생 22명과, 인솔교원 3명이 참여하였다.

백제와 일본의 문화 교류 및 임진왜란 관련 유적지, 일제강점기 독립을 위해 저항한 윤동주 시인과 한국 현대시의 새로운 지평을 연 정지용 시인의 유적지, 일본 현대 과학기술을 담은 USJ 등을 방문하여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고베 인간과 방재 미래센터를 방문하여 지진 등 자연재해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돌아왔다.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나주고등학교 국제교류 특색사업으로 추진해왔던 것인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글로벌해외체험학습이 재개된 것이다.

학생선발기준은 학교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학생 가운데 체험학습 참여를 희망한 자로 선효행, 학생회, 기숙사 등 모범학생, 동아리활동, 학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천자를 받아 수차례의 학생선발위원회 회의를 거쳐 공정하게 선정되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김도현(2학년)학생은 “잘 짜여 지고 멋진 체험학습을 통해 일본과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시간이었으며 이러한 체험활동을 하게 해주신 선생님들과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소감을 말했으며, 현서율(1학년)학생은 “쉽게 오지 못한 해외를 이러한 기회를 통해 체험함으로써 우리와는 다른 문화를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여러 나라를 경험함으로써 많이 배워나가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주고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글로벌체험학습을 통해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바탕으로 세계시민의식을 배양하고, 해외 문화체험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는 교육 증진에 학교교육력을 더 쏟으리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