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용소방대연합회 간담회

‘안전나주’ 위한 협력 체계 구축키로

  • 입력 2024.02.15 11:1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병태 나주시장이 나주시의용소방대연합회와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주시)
▲윤병태 나주시장이 나주시의용소방대연합회와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주시)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나주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나병곤)와 더 안전한 나주를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나주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병곤 연합회장, 선금숙 여성회장을 비롯한 신규 회장단 소개와 함께 의용소방대 업무 추진 상황 공유 및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나병곤 연합회장은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과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한 나주를 위한 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시민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의 헌신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지역사회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나주시의용소방대는 재난 발생 시 동원돼 소방 업무를 지원하는 법정단체로 읍면동별 32개대 622명이 활동 중이다. ▲취약계층 대상의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 ▲화재 예방 캠페인 및 피해복구 지원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응급처치교육 등 다양한 활동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