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명품교육도시 만들기 민생 7호 공약 발표

학교 신설, 명문학교 육성 및 나주 교육발전특구 설치
다양한 교육 수요 대응, 인재양성 및 정주여건 개선

  • 입력 2024.02.20 15:1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22대 총선 공약으로 빛가람 혁신도시 내 학교법인 설립, 나주 교육자유특구 설치, 명문고등학교 육성을 포함한 ‘명품교육도시 나주 만들기’를 발표했다.

2024년 1월 말 기준 빛가람 혁신도시의 평균 연령은 34.3세로 우리나라 평균인 44.8세에 비해 매우 젊은 상황이다. 특히 만 9세 이하 인구가 14.4%를 차지해 전국 평균(6.5%)의 약 2배에 달한다.

이처럼 지속적인 인구 및 학생수 증가에 따라 학교의 과밀·과대화 문제 해소와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교육환경 마련이 필요하다.

빛가람 혁신도시는 한국에너지공대 개교, 한전 등 16개 공공기관 이전 및 대형연구시설 유치·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에 따른 인구 유입이 활발함에도 다른 혁신도시에 비해 가족동반 이주율이 낮은 상황이다.

이에 신정훈 예비후보는 ‘다양한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 명품 교육 도시에 걸맞은 정주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자원 연계 맞춤형 교육 체계’를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신 후보의 ‘명품교육도시 나주 만들기 공약’의 구체적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학생 과밀화 해소,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학교(유·초·중) 신설’ 추진

② 자율형 공립고 전환, 자율형 사립고·국제고 신설, 전남과학고·외고 활용 등을 통한 ‘명문학교 육성’ 및 ‘학교법인 설립’ 추진

③ 글로벌 교육과 산학연 클러스터를 연계한 ‘나주 교육발전특구 설치’ 추진

④ 원도심과 혁신도시 내 고등학교, 지역 내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 ‘지역자원 연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추진

신정훈 예비후보는 “빛가람동은 국가 대형 연구시설 및 공공기관 추가 유치, 나주~광주 광역철도 건설 등으로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학생수 증가에 대비하고 수준 높은 교육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